주식정보/주식 관련 정보

일본 주식시장의 승부사들 1-제1권! -독서평설, 나는 이 회사 주식으로 부자가 됐다! [이춘근 주식상식 티스토리 135회]

경제지식(레오)7788 2024. 1. 8. 07:00

이 책은 닛케이 머니회사가 저자이고, 김정환 씨가 2023년 4월에 번역하여 출간되었고, 1, 2편 등 2권의 책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 책은 성장주 투자자, 가치주 투자자, 역발상 투자자, 이벤트 투자자, 데이트레이더, 해외 주식 투자자 등으로 장을 구분하여 수술했다. 일본 주식시장에서 성공적으로 투자한 개미투자자들의 사례를 일독해 보길 추천한다.

 

저자: 닛케이 머니 (Nikkei Money )

<일본경제신문>의 자회사, 닛케이BP사의 매거진이다. 개인의 라이프스타일에 맞추어 돈에 관한 정보를 폭넓게 다루고 있다. <일본경제신문> 그룹의 취재 능력을 바탕으로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전달하기로 유명하다. 특히 닛케이 머니는 증시 분석과 종목 정보, 매매 기법 등 주식투자에 관한 정보를 신속히 제공한다. 초년의 자산운용부터 정년 이후의 머니플랜까지 고려하며, 독자의 풍요로운 머니 라이프 실현에 힘쓰고 있다.

그리고 번역자: 김정환 (金廷桓)

 

책 소개;

출간되자마자 JP Amazon 투자 부문 베스트셀러에 오른 『일본의 주식 부자들』이 리커버판으로 다시 발간되었다./시가총액 글로벌 3위, 아시아 1위 일본 주식시장에서 수백억, 수천억의 수익을 거둔 개인투자자들이 있다. 지금껏 풍문으로만 떠돌던 일본의 주식 고수 30명을 일본 니혼게이자이 신문의 자회사 닛케이 머니에서 인터뷰했다.

이 책의 특징을 한 단어로 표현하면 ‘실전’이다. 두루뭉술한 투자 방법론이 아니라, 30명의 ‘일본판 시장의 마법사들’이 자신의 투자법을 직접 낱낱이 공개했다. 바로 이 지점에 큰 의미가 있다. 국내외에서도 고수의 전략이라며 공개된 적은 있지만, 데이터나 실전에서 검증된 경우는 드물다.

그러나 『일본 주식시장의 승부사들 Ⅰ』은 다르다. 독자는 동시대에 투자하고 있는 일본 주식 고수들의 실전 비법을 배울 수 있으며, 그들의 생생한 육성을 직접 들을 수 있다. 가치 투자, 기술적 투자, 장단기 투자, 정성·정량적 투자 등을 망라하여, 가깝고도 먼 나라 일본의 성공 투자자들이 어떻게 투자하는지 직접 피부로 느낄 수 있다. 독자 여러분들의 일독을 추천한다.

[전체 목차]

Part 1 성장주 투자자

성장하는 종목에 집중투자한다

No.01 재료주에 과감하게 올라타는 시니어 승부사 - 이마카에안

No.02 20억 엔이 넘는 자산을 보유한 바이오주 마스터 - 마키타니 겐고

No.03 10배로 상승할 주식을 찾는 일본의 피터 린치 - 오쿠야마 쓰키토

No.04 자산을 10배로 불린 고성장주 투자자 - 스포

No.05 시가총액 30억 엔 이하의 대박 주식 사냥꾼 - 컴스톡

No.06 성장주를 찾는 여행자 - 로쿠스케

No.07 경영 능력을 파악해 투자하는 개인투자자의 새로운 스타 - 펜타

No.08 주가가 오를 때까지 끈기 있게 기다리는 투자의 철학자 - 아일

No.09 투자법을 바꿔 재기에 성공한 투자의 신화 - 아키

No.10 지속적 성장 가능성에 주목하는 전직 애널리스트 투자자 - 심판부장

특집 기획 대담 1

고미 다이스케 vs. 가타야마 아키라

: 100억 엔의 수익을 올리는 승부사들, 운용자금 380억 엔의 신화

 

반응형

 

Part 2 가치주 투자자

저평가된 주식을 사들인다

No.11 저평가주 투자를 추구하는 도카이의 구도자 - 주식1000

No.12 공수를 겸비한 승부사 - 다-짱

No.13 10억 엔의 자산을 운용하는 올라운더 - 주식수병

No.14 버핏의 투자 방식으로 수익을 올리는 젊은 승부사 - 오발주

No.15 현금 부자 종목을 노리는 전직 애널리스트 - 다케이리 게이조

No.16 프로 바둑기사에서 주식투자자로! 이색적인 경력의 투자자 - 다케키요 이사무

특집 칼럼 1

성공 투자자에게 배우는 리스크 관리법

: 나는 폭락장을 이렇게 헤쳐 나갔다!

 

Part 3 역발상 투자자

급락장에서도 매수로 맞선다

No.17 매수 타이밍을 놓치지 않는다 - 요로즈노 마사히로

No.18 구독자 2,000명의 매거진을 발행하는 투자자 - 야마자키 가즈쿠니

No.19 급락주로 수익을 올리는 카리스마 투자자 - 우치다 마모루

특집 기획 대담 2

억대 주자자들의 성공 투자법

: 자신의 투자 스타일을 잃지 않고 우직하게 투자한다!

 

Part 4 이벤트 투자자

이벤트를 이용해 수익을 올리다

No.20 선행 이벤트 투자의 달인 - 유나기

No.21 신고가 브레이크 투자 기법의 전도자 - DUKE。

No.22 도쿄증권거래소 1부 승격 종목 투자의 개척자 - v-com2

No.23 70개 계좌를 보유한 IPO 사냥꾼 - JACK

특집 칼럼 2

억대 투자자는 하루아침에 탄생하지 않는다

 

Part 5 데이 트레이더

초단타 매매로 이익을 축적하다

No.24 초 단위로 거래하는 데이 트레이딩의 스타 - 테스타

No.25 분 단위로 거래하는 10년 경력의 숙련된 트레이더 - 메가빈

No.26 하루에 수십만 엔을 버는 젊은 테크니션 투자자 - 야맨

 

Part 6 해외 주식 투자자

외국 기업의 성장 혜택을 누리다

No.27 베트남 주식으로 승부하는 스타 투자자 - www9945

No.28 미국의 배당 주식을 사들이는 시겔의 신자 - 버핏타로

No.29 미국 주식으로 승부하는 자린고비 투자자 - mushoku2006(닉)

No.30 미국 바이오주에 투자하는 의사 투자자 - 델라머니

특집 칼럼 3

승부주 발굴법, 케이스 스터디 11

: 나는 이런 생각에서 이 종목을 샀다!

특집 칼럼 4

억대 투자자의 트레이딩 환경 대연구

 

Part 7 뼈아픈 실패에서 배운다.

리뷰;

베일에 싸여있던 일본의 억만장자 개인투자자 30명의 투자 비법 최초 공개!

시가총액 글로벌 3위, 아시아 1위 일본 주식시장에서 수백억, 수천억의 수익을 거둔 개인투자자들이 있다. 지금껏 풍문으로만 떠돌던 일본의 주식 고수 30명을 일본 니혼게이자이(日本經濟) 신문의 자회사 닛케이 머니(Nikkei Money)에서 인터뷰했다. 이 책이 나오자마자 JP Amazon 투자 부문에서 베스트셀러가 되었고, 이번에 리커버판으로 돌아왔다. 이 책의 특징을 한 단어로 표현하면 ‘실전’이다. 두루뭉술한 투자 방법론이 아니라, 30명의 ‘일본판 시장의 마법사들’이 자신의 투자법을 직접 낱낱이 공개했다. 바로 이 지점에 큰 의미가 있다. 국내외에서도 고수의 전략이라며 공개된 적은 있지만, 데이터나 실전에서 검증된 경우는 드물다. 그러나 『일본 주식시장의 승부사들 Ⅰ』은 다르다. 독자는 동시대에 투자하고 있는 일본 주식 고수들의 실전 비법을 배울 수 있으며, 그들의 생생한 육성을 직접 들을 수 있다. 가치 투자, 기술적 투자, 장단기 투자, 정성·정량적 투자 등을 망라하여, 가깝고도 먼 나라 일본의 성공 투자자들이 어떻게 투자하는지 직접 피부로 느낄 수 있다.

 

나는 이런 생각으로 이 회사의 주식을 샀다!

이마카메안 씨는 퇴직 후 2009년도에 2,000만 엔으로 주식투자를 시작했다. 지금은 자본금의 130배 정도를 불려 26억 엔(약 260억 원) 정도를 운용한다. 그는 주로 20~30% 성장할 회사를 골라 투자한다. 이 정도 성장률은 대체로 신흥기업에서나 가능하기에 주된 투자처가 그러한 기업이다. 평균성장률이 10%일 때 PER10 이하면 저평가이고, 성장률이 20%일 때 PER20 이하면 저평가로 본다. 그러나 성장률이 지속된다면 주가가 계속 올라도 주식을 팔지 않는다. 여기까지는 일반적 가치투자와 별다를 것이 없다. 그러나 7년 만에 130배의 수익을 낸 데에는 특별한 비법이 있다. 회사의 비즈니스 모델과 회사가 가지고 있는 재료의 꿈에 주목하는 방법이다. 예를 들면 일본 마이크로닉스는 2013년 11월에 안정성과 전지수명을 대폭 높인 2차 전지를 개발했다고 발표했다. 이마카메안 씨는 이는 엄청난 개발이라고 생각하여 과감한 투자를 단행해 5배 이상의 수익을 올렸다. 뛰어난 안목과 회사에 대한 철저한 연구의 승리였다.

큰 성공을 거둔 투자자들은 어떤 종목을 선택할까? 승부주 판단의 기준은 무엇이며, 투자 결정의 과정은 무엇일까? 그들의 머릿속이 궁금하다. 이처럼 누구나 던져볼 수 있는 질문에 『일본 주식시장의 승부사들 Ⅰ』이 답한다. 어떻게 종목을 선택하게 되었는지, 승부주로 선택한 포인트가 무엇인지 30명의 일본 주식 천재들이 독자들에게 세세히 알려줄 것이다. 독자들은 어쩌면 인생을 변화시킬 만한 놀라운 암시를 받을 수 있을지도 모른다.

 

나는 상승장에서의 성공뿐만 아니라 폭락장도 이렇게 헤쳐 나갔다

“주식시장에서 오랫동안 살아남아온 사람이 얻은 경험치의 이점은 상당히 큽니다.”

23살에 주식에 투자해 지금은 130억 엔(약 1,300억 원)이 넘는 자금을 운용하는 가타야마 아키라 씨의 말이다. 즉 현명한 투자자들은 상승장에서만이 아니라 역사적인 장기불황 속에서도 수익을 내는 일이 가능하다는 점을 30명의 일본의 슈퍼트레이더들이 이 책에서 증명하고 있다. 한국의 개인투자자들은 바로 이 지점에 주목해야 한다.

주식투자에는 항상 급락의 리스크가 존재한다. 그렇다면 이런 급락장에서 일본의 주식 고수들은 어떻게 대처하며 영향을 최소화할까. 미친 듯이 요동치는 시장을 헤쳐 나온 투자자의 이야기를 들어보면 해답이 보인다. 전업투자자인 유나기 씨는 닛케이 평균주가가 사상 최초로 연초 개장 후 6일 연속 하락할 때 미국 고용통계 호재였음에도 자신의 포지션을 철수했다. 그는 왜 그런 선택을 했을까? ‘예상을 분명하게 벗어나는 일이 연속으로 일어났기 때문’이라고 밝혔다. 이 선택으로 손실을 최소화했고 시스템 트레이더의 기법을 사용해 닛케이지수 대바닥에서 다시 진입했다고 한다. 우리나라 인터넷에서도 꽤 알려진 v-com2 씨는 대형주가 무너지고 뒤를 이어 소형주가 무너질 때 먼저 이변을 느끼고, VIX(변동성 지수)가 30~40, 신용평가 손익률이 20%일 때 보유한 주식을 대부분 매도한다고 한다. 이처럼 일본의 억만 투자자들은 자신만의 급락장 탈출 전략이 명확하며, 그 기준을 철저히 지켜 트레이딩 한다는 점을 엿볼 수 있다. 이뿐만 아니라 『일본 주식시장의 승부사들 Ⅰ』에는 ‘바닥을 가리키는 신호 간파하는 법’을 비롯해 억만 개인투자자들의 투자스타일과 주력 종목, 포트 짜는 법, 자산을 관리하는 법, 위기 탈출 극복기 등 실제 매매에 도움이 되는 칼럼이 풍부하게 실려 있다.

 

참고 자료: 닛케이 머니, 김정환 역, 일본 주식시장의 승부사들1, 이레미디어, 2023.4.

반응형